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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8강. (JAVA) 자바 - 인터페이스(interface) 본문

프로그래밍/JAVA

28강. (JAVA) 자바 - 인터페이스(interface)

맹이맹이 2020. 6. 21. 03: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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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

- 개발 코드와 객체가 서로 통신하는 접점 역할

- 개발부에서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를 호출하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

- 즉, 객체의 사용 방법을 정의한 타입이다

선언

public] interface 이름 { ... }

상수 필드 선언

- 인터페이스는 인스턴스 또는 정적 필드를 선언할 수 없지만 상수 필드는 선언이 가능하다.

- 상수 필드는 모두 public static final의 특성을 가진다.

- public static final을 생략하더라도 컴파일 과정에서 자동 생성

추상 메소드 선언

- 인터페이스에 선언된 추상 메소드는 모두 public abstract의 특성을 갖는다.

- 그러므로 앞에 public abstract를 생략해도 컴파일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된다.

- {} 중괄호를 붙이지 않는다.

[public abstract] 리턴타입 메소드이름(값,..);

자 그럼 이제 구현을 해볼까요?

public class 구현클래스 implements 인터페이스이름{}

- 키워드는 implements를 사용합니다.

구현 클래스가 작성되면 new 연산자로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

but,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것은 아니다!

인터페이스로 구현 객체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
이렇게 인터페이스 변수를 선언하고 구현 객체를 대입하면 된다!

다중 인터페이스

- 인터페이스는 상속과 다르게 다중 상속이 가능하다.

다중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경우, 구현 클래스는 모든 인터페이스의 추상 메소드를 재정의 해야 한다

혹시나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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